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쉐도잉

애니메이션으로 영어공부 하는 이유 - 영어초보자, 영어포기자에게 추천

첫 번째, 영어와 빨리 친해질 수 있다.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제일 어려웠던 것이 엄청난 영어단어와 숙어에 문법까지 정말 알아야할 것이 많다는 것이다. 처음 드라마나 영화로 영어 쉐도잉을 시작하면서 나의 수준에 맞는 테마를 찾기 어려웠다.

그리고 끊임없이 영어공부법에 집착하게 됬고, 유튜브, 검색, 학원, 주변인에게 물어보는 등 정보를 원하게 되면서 공부를 하기보다는 영어공부법에 치중을 두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내가 어렸을 때 한글을 배웠던 모습을 떠올리게 되었고, 나의 수준에 어려운 장르보다는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선택하게 되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보는 영화, 뉴스 등을 보실 때 상황을 이해하기 어려워 자리를 뜨곤 했었는데 애니메이션을 볼때는 눈 한 번 깜빡이지 않고 봤었던 기억이 있다.

 

내가 초등학생이라면 어른들의 대화는 따라가기 어려워도 만화의 상황을 쉽게 따라가지 않을까하고 선택하게 되었다.

 

 

두 번째, 반복되는 스토리에 단어와 패턴을 쉽게 따라갈 수 있다.

애니메이션는 보통 사랑과 감동적인 가족이야기, 괴물을 무찌르는 등 행복한 결말로 이어지는 상황이 연속되곤 한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넘어가도 이전에 보았던 영어 단어와 패턴에 금방 익숙해질 수 있다.

 

 

세 번째, 여러번봐도 질리지 않는다.

비교적 빠른 전개에 몇 번만 봐도 익숙해지는 문장들 때문인지 소리에 집중하게되고, 문장을 빠르게 입으로 내뱉을 수 있다. 

 

 

 

 

 

[추천 공부법]

 

1. 넷플릭스나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선택한다.

-넷플릭스의 경우 문장반복이 가능하여 여러번 듣기 쉽기때문에 공부효율이 좋지만, 그 외의 경우 구간반복으로 설정하여 공부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따를 수 있다.

 

2. 처음 볼때는 영어자막을 키고, 모르는 단어를 노트에 기록해두고, 모르는 문장이 나온다면 자막을 잠시 한글자막을 켜고 보는 것도 좋다. 만약 그래도 이해가 가지않는다면 그냥 넘어가는 것이 좋다. (모르는 것에 너무 집착한다면 영어에 대한 지루함을 느낄 수 도 있다.)

 

3. 두 번째 볼때는 영어자막을 키고, 모르는 단어를 머릿속에 떠올려가며 문장을 이해해가며 본다. 이해가 가지않는거나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경우에는 정리해둔 노트를 보는 것도 좋다.

 

3. 세번 때 볼때는 자막을 끄고 들리는 문장이나 외우면 좋은 문장을 캐치하여 따라한다. 

 

4. 쉐도잉을 하는 횟수에 집착하지 말자 20번, 50번씩 따라하는 것보다는 캐릭터가 하는 말을 틀리지 않고 같은 속도로 말할 수 있다면 넘어가는 게 좋다. 익숙한 문장이 나온 경우 3번만 따라해도 쉽게 따라갈 수 있다면 넘어가고, 여러운 경우 여러번 따라하며 입을 풀어주는 것이 쉐도잉의 포인트이다.

 

5. 영화를 질릴때까지 보는 것도 좋지만, 이것은 쉽게 영어공부를 지루해할 수 있게 만드므로 영화가 자막없이 전반적으로 이해가 된다면 다른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해도는 개인마다 다르므로 80퍼정도 이해가된다면 넘어가는 것이 좋다.

 

 

 

 

 

[추천하는 애니메이션]

Shrek forever after 슈렉 포레버

 

슈렉은 동화적인 분위기로 피오나와 슈렉의 가족이야기를 꾸린 내용이다.

 

전반적으로 내용이 크게 어렵지않고, 영어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올 수있는 내용이고, 알아야하는 패턴과 생활에서 쓸 수 있는 단어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영화이다.

 

두 번만 본다면 전반적인 내용과 문장을 쉽게 익힐 수 있어서 영어초보자나 영어포기자에게 적합하다.

 

 

 

The boss baby 보스 베이비

 

보스 베이비는 임무를 수행하고 적을 무찌르는 내용으로 전반적으로 가족의 행복을 담고 있는 만화이다.

 

보스 베이비는 아기이지만, 자신의 임무를 맡아 수행할 땐 어른스러운 또는 어른같이 행동하기 때문에 생활에서 필수적으로 익혀야하는 상황이 연출된다. 그렇기 때문에 생활에서 사용하는 단어와 패턴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커버는 유치해보이지만, 내용은 회사를 다니고 있는 어른같은 아기의 모습이기때문에 어른들도 배울 만한 영어문장이 자주 등장해서 추천하는 만화이다.

 

영어를 배우는 데에는 정확한 방법이 없기에 자신있는 방법으로

하루에 1시간이라도 노력하고 투자한다면 분명히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같이 발전할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혼자서 영어공부하기 화이팅!